서울금속공업주식회사(대표 윤재필)는 11월 8일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중소벤처기업부 및 신용보증기금 주관 2023년 '매출채권보험 베스트파트너 선정식‘에서 보험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매출채권보험 활용사례를 적극 전파하여 보험사업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 ‘베스트파트너’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매출채권보험 활성화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윤재필 대표는 7년 전부터 매출채권보험을 활용하여 외상거래 위험감소, 거래처 사후관리 강화, 적극적인 신규 거래처 영업활동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고 이러한 매출채권보험 활성화 및 우수사례 창출을 통해 저변 확대에 이바지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날 수상자를 대표한 소감 발표에서 윤재필 대표는 "이렇게 큰 상을 주신 만큼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전문 정책금융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의 우수성을 업계에 전파하는 등 베스트 파트너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하였다.
한편, 서울금속공업주식회사는 2022년 11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뿌리기업명가’ 및 ‘일하기좋은뿌리기업’에 동시 선정된 경사에 이어 올해에도 신용보증기금의 베스트파트너(패밀리) 기업 선정과 대표이사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